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생활 정보

건강꿀팁 <술 먹기 전에 먹으면 좋은 음식> 한눈에 보기

by 라곰하우스 2024. 3. 28.
반응형

술을 먹은 날 숙취가 심한 날이 있는 반면 상쾌하게 일어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숙취의 원인에는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 특히 숙취가 생긴 술 먹은 이후보다 술 먹기 이전에 어떻게 숙취를 예방할 것인지 사전에 준비를 하면 심한 숙취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을 텐데요, 술을 받아들이기 전에 체내에서 알콜이 분해되기 쉽도록 술 먹기 전에 어떤 음식을 먹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건강한 음주생활을 위한 술 먹기 전에 먹으면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생활꿀팁 <주류별 어울리는 안주 추천> 한눈에 보기 (tistory.com)

 

생활꿀팁 <주류별 어울리는 안주 추천> 한눈에 보기

연말이 다가오면서 송년회 등 많은 술자리들이 생기 실 텐데요, 주류에는 여러 종류가 있듯 그에 어울리는 안주도 종류별로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좋은 시간을 좋은 사람과 보낼 때 좋은 술과

lagomhouse.tistory.com

CONTENT

  1. 달걀
  2. 우유
  3. 치즈
  4. 두부
  5. 토마토
  6. 피클
  7. 초콜릿
  8. 견과류

 

1. 꿀

꿀물이 숙취에 특효가 좋다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실 텐데요, 꿀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숙취해소에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또한 위에 보호막을 씌워 술 먹기 전에 섭취하면 속 쓰림을 방지해주고 알콜이 빨리 분해될 수 있는 과당이 있기 때문에 사전에 숙취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2. 달걀

달걀에는 알콜의 독소를 제거해 주는 아미노산인 시스테인과 오메가3가 들어있기 때문에 숙취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풍부한 담백질을 담고 있기 때문에 술 먹기 전에 섭취하면 빈 속을 채워 술로부터 체내가 손상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3. 우유

우유에 들어있는 비타민A는 위의 점액 형성에 도움을 주는데요, 이는 술 먹기 전에 우유 한 잔으로 간단하게 위 점막을 보호해 숙취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음주 전 속을 든든하게 채우면 숙취가 없다고 하는데 이처럼 위 점막을 보호하는 행위라고 생각됩니다.

 

4. 치즈

치즈는 음주 전·후로 섭취하기 좋은 식품인데요, 치즈의 단백질이 우리의 간을 보호하고 간 기능을 향상하기 때문에 음주로 인한 간세포 손상을 보호하고 쉽게 알콜을 분해해 체내 알콜 흡수를 늦춰줘 음주 전엔 보호를, 음주 후엔 회복을 도와주는 식품입니다.

 

5. 두부

단백질을 분해하는 과정에서 만들어지는 아미노산은 숙취해소에 좋다고 합니다. 두부에는 이 아미노산이 풍부한데요, 저칼로리 식품인 두부 안주는 부담감도 없고 공복감을 쉽게 채워주기 때문에 술안주가 숙취해소와 예방을 도와주는 아주 좋은 식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6. 토마토

토마토는 술 마신 뒤 간에서 알콜을 분해할 때 생기는 독성물질이 몸 밖으로 쉽게 배출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는 음주 전 숙취 예방과 음주 후 숙취 해소 모든 부분에서 도움이 됩니다. 또한 토마토는 피로회복을 도와주기 때문에 더욱 숙취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 배

숙취에는 배를 갈아만든 음료가 인기가 많은데요, 정말 배에는 많은 수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알콜을 빠르게 해독할 수 있고 갈증을 쉽게 해소해 숙취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8. 피클

종종 티비에서 숙취로 피클 국물을 먹으면 동치미와 비슷한 효과를 가져와 숙취에 좋다는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정말 피클이 숙취에 좋은 식품인데요, 술을 먹으면 우리 몸의 전해질이 체외로 빠져나가게 됩니다. 그러나 음주 전 피클을 섭취하면 빠져나가는 전해질을 보충해 줘 숙취해소와 예방을 동시에 가져와 도움을 됩니다.

 

9. 초콜릿

간단히 먹기 좋은 초콜릿이 술 먹기 전에 먹으면 좋은 음식인데요, 초콜릿에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은 체내로 들어온 알콜 흡수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 실제로 음주 전이나 음주 중 초콜릿 우유나 음료를 찾는 분들이 많이 보이는 것으로 증명할 수 있습니다.

 

10. 견과류

크기가 작고 보관이 용이해 흔히 즐겨먹는 간식인 견과류는 당질과 지질대사를 상승시키는 효과가 있어 우리 몸속의 알콜 분해 속도를 빠르게 만들어줘 해독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몬드는 위장을 건강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 음주 전 섭취하면 음주로 인해 위를 보호해 숙취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술 먹기 전에 먹으면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술 먹기 전에 좋은 음식은 숙취에도 좋기 때문에 음주 전·후로 섭취해도 좋지만 숙취로 인해 음식을 먹기 힘들어지기 때문에 미리미리 사전에 예방해서 섭취해 놓으면 조금 더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이번에는 술 먹기 전에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소개했습니다. 즐거운 술자리가 많이 생길 텐데요 해당 내용을 참고하셔서 숙취를 사전에 예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